파로스 요트 소식

안녕하세요.

요즘 정신없이 바쁘게 사느라고 업데이트가 뜸했습니다.^^

먼저 새로운 소식으로는 조문호 회원님과 윤종웅 회원님이 새로 가입을 하게 되어서 총 9명의 고정회원으로 본격적인 시즌을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3월 1일 총 정기 모임 및 3월 18일 계류 장소 관련 문제 해결 및 탄도항의 축제를 참석하기 위하여 정기 모임을 가졌습니다.

지금까지 정리된 안건 및 의견은 다음과 같습니다.

  • 배 개인목적 출항 시마다 파로스 계좌로 1만원씩 입금 (신한 110-465-677074)

상기 안건에 대해서는 모두 동의 하였음. 단 공식적인 출항 시에는 회비로 출항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매번 1만원씩 입금보다는 홈페이지 사용 예약을 기준으로 매달 초에 제가 회원별로 자유게시판에 결산하여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가끔 예약안하시고 그냥 나가시는 분이 있는데 적발시 3만원에 벌금을 부가하도록 하겠습니다.

  • 배 계류 관련 이슈 사항

작년부터 탄도항 푼톤에 계류해 놓았던 자리에서 임시 계류 장소로 자리를 옮겼습니다. 앵커자리는 한 곳 확보하였으나 승/하선용 보트 구입 및 노후화된 앵커에 신뢰성 문제로 인하여 어려움이 많습니다. 우선 임시 계류 장소를 활용하며 마리나 선석이 추가 확보 가능할 때까지 기다리는 것이 최선의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항상 요트에 가게 되면 주변인들에게 밝은 인사 나누도록 합시다. 🙂

  • 에어컨 설치 문의

에어컨 설치는 배에 발전기 설치가 선행되어야 하는 작업이며 에어컨만 설치시 300만원 정도의 자금이 들어갑니다. 공식적으로 30살이 넘은 요트에 과연 설치하는 것이 옳은 것인지에 대한 답변을 드리기 참 힘듭니다 ㅋㅋ 인버터 2kw 저소음 발전기를 선수 바우룸 공간에 고정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동식 에어컨 (냉/난방 겸용)으로 같이 구성하면 정격 출력 내에서 전기는 가능하며 문제는 에어컨의 배수라인을 어디로 따야하는지에 대한 고민이 있습니다. 관련해서 의견 주세요. (총 비용 150정도면 가능할 듯 합니다.)

  • 그 외 유지보수 관련

마스트로 한 번 더 올라가서 데크등 교체를 해야 합니다. 그리고 엔진 플러싱, 윤활유 교체, 워터펌프 교체가 현재 1순위 작업입니다. 수리업자와 연락되는 즉시 처리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가스통 3kg짜리를 혹시 보시게 되면 저한테 연락 주세요.

그 밖의 의견이나 문의 사항 있으시면 언제든지 카톡으로 알려주십시요. ㅋㅋ

이상으로 3월 업데이트를 드립니다. 모두 건강하시고 좋은 하루 되세요~!